본문 바로가기
바다건너

도쿄 12월 날씨 및 옷차림 정보

by 쫄로 2023. 10.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작년 12월에 도쿄여행을 다녀왔어요.

작년에 다녀온 여행을 토대로 도쿄 12월 날씨 및 옷차림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도쿄 12월 날씨 및 옷차림 정보

도쿄 12월 날씨 및 옷차림 정보

도쿄의 12월 날씨 평균 최저 기온은 5.1도, 평균 최고 기온은 12.4도로  서울의 늦가을 날씨와 비슷한 날씨입니다.

평균적으로 일교차는 7.3도로 벌어지며 비가 자주 오는 편은 아닙니다.

도쿄 12월 날씨 및 옷차림 정보

서울의 11월 초에서 중순정도 되는 날씨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는 쌀쌀한 편입니다.

참고로 저는 완전 12월 초에 다녀왔습니다.

도쿄 12월 날씨 및 옷차림 정보

저는 보통 경량패딩을 입고 다녔어요.

디즈니랜드 가실 때는 대부분 밤까지 있다 오시니 경량패딩이나 코트를 챙기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제가 디즈니 씨에 방문했을 때는 낮에도 12도 안 팎의 날씨였는데 경량패딩을 벗고 다닐 정도로 따뜻했고

저녁에는 역시 조금 추워서 패딩을 입고 다녔습니다.

도쿄 12월 날씨 및 옷차림 정보

확실히 낮에는 그냥 맨투맨 또는 얇은 티만 입고 다녀도 될 정도였어요.

도쿄 12월 날씨 및 옷차림 정보

12월 초이지만 단풍도 아직 많이 있어서 가을 느낌이 많이 나는 도쿄였어요.

도쿄 12월 날씨 및 옷차림 정보

얇은 티를 입은 날에는 겨울 코트를 입었고

경량패딩을 입은 날에는 안에 니트나 맨투맨을 입었는데 딱 좋았어요.

도쿄 12월 날씨 및 옷차림 정보

마지막날에는 비가 왔었는데 비 오는 날에는 확실히 기온이 내려갔어요.

최고 기온이 9도,,,!!

저는 혹시 몰라서 히트텍을 챙겨갔는데 비가 왔던 날은 히트텍을 입고 돌아다녔어요.

없었으면 추웠을 듯 싶습니다.

 

한국보다는 따뜻하지만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외투는 챙겨가세요.

혹시나 외투가 얇으신 분들은 히트텍 하나 챙겨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히트텍은 짐 차지도 많이 안되니까 챙기세요!

 

이상 도쿄 12월 날씨 및 옷차림 정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