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

제주 3월 가볼만한 곳 유채꽃 명소 휴애리자연생활공원

by 쫄로 2024. 3.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주 3월 가볼 만한 곳 중 하나인 유채꽃 명소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위치 :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

영업시간 : 매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입장마감
하절기 (3월~9월) 오후 5시 30분
동절기 (10월~2월) 오후 4시 30분


주차 가능

7kg 이하 반려견 동반 가능

제주 3월 가볼만한 곳 유채꽃 명소 휴애리자연생활공원
제주 3월 가볼만한 곳 유채꽃 명소 휴애리자연생활공원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바로 앞에 주차장은 넓게 있어요. 전기차 충전소도 있어서 주차하기 편리합니다.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입장료

성인 13,000원
/ 단체 9,000원

청소년 (중, 고등학생) 11,000원
/단체 8,000원

어린이 (36개월 ~ 초등학생) 10,000원
/단체 7,000원

네이버 예약 시 할인 가능

7kg 이하 반려견 동반 가능
리드 줄 또는 캐리어 필수 / 배변봉투 필수


 

휴애리 자연생활 공원은 계절마다 다른 꽃들을 볼 수 있는 곳이에요. 저희가 방문한 3월은 유채꽃 축제를 하고 있는 기간이었습니다.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유채꽃 축제는 대략 11월 중순 ~ 4월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들어가자마자 유채꽃들이 반겨줍니다.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은 산책로가 정말 잘 되어있어요. 중간중간 쉴 수 있는 곳과 연못도 있습니다. 휴애리의 모든 관람로는 공기 정화 기능이 탁월하고 원적외선을 방출하는 제주 화산송이로 구성되어 있다고 해요. 건강도 챙길 수 있고 계절마다 다른 모습도 볼 수 있어서 3월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오기 좋은 곳 같아요.

날씨는 흐렸지만 곳곳에 식물들이 많아서 화사한 느낌이 났어요.

귀여운 귤들도 많아서 제주도 놀러 온 느낌이 나는 공간이었어요.
제주 하면 귤 못 참죠!

그리고 지금쯤이면 매화도 펴 있을 것 같아요. 제가 방문한 3월 초는 매화가 군데군데 피어있었습니다.
매화 올레길이라고 양쪽으로 매화나무가 있는데 지금 가면 이쁘게 다 피어있을 것 같아요.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에는 카페도 있어서 구경하시다가 잠시 들리기 좋아요. 카페 근처에는 핑크뮬리가 있는데 아직 시즌이 아니라서 다 갈색입니다. 흐린 눈을 하고 보면 약간 억새느낌도 있어요.

카페 앞쪽에는 아이들 또는 연인들끼리 하기 좋은 민속놀이들도 있고 휴애리 포토존도 있습니다.

 

매년 11월 ~ 2월에는 동백축제를 하는데 사진으로만 봐도 정말 이뻐서 동백시즌에 와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동백시즌이 지나서 대부분 동백꽃들이 많이 떨어진 상태예요.
이상하게도 동백꽃은 떨어진 모습도 이쁜 꽃인 것 같아요.

휴애리 토굴 안에는 나름 사진 찍기 좋게 조명으로 꾸며져 있어서 조명 옆에서 사진 찍으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간식거리인 돼지 빵도 판매하고 있고 독서 쉼터도 있습니다.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은 동물들도 있어요. 무인판매대에서 당근을 2,000원에 판매하고 있어서 먹이 주기 체험도 가능합니다. 염소, 닭, 토끼 등 이 있어요. 하지만 모두의 시선을 사로잡은 동물은 바로 흑돼지 가족들이었어요. 태어난 지 약 한 달 정도 되었다고 하는데 옹기종기 모여 자는 모습이 너무 귀여웠습니다.

야자수만 봐도 저희가 간 날의 날씨를 알 수 있는,,,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의 유채꽃 밭은 제주도에서 최고로 넓은 유채꽃 밭이라고 합니다.
약 4,000평이라고 해요. 날씨가 좋은 날에는 뒤에 한라산까지 같이 보여서 정말 절경이에요.

저희는 날이 흐려서 한라산을 보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제주에서의 이른 봄을 느끼기에 충분했어요.
4,000평이나 되는 공간이다 보니 사람이 많아도 사진 찍기에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생각보다 넓은 공간이고 계절마다 유채꽃, 수국, 핑크 뮬리, 동백꽃 등 다 다른 매력의 제주를 만날 수 있는 곳이에요.
한라산이 보이는 자연 속에서 산책하기 좋아서 제주 가족여행으로 오기 딱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